예비 부모 교실
부모됨을 향한 여정에 코리안-아메리칸 예비부모 클래스에 함께하세요! 임신 준비 또는 임신 중인 가정 및 커플을 초대합니다!
이민 사회를 살아가며 임신, 출산, 육아는 새로운 가정을 꾸린 예비 부모들에게 매우 긴장되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으며 그런 과정 속에서 가족간, 세대간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젊은 예비부모들에게 임신, 출산 과정에 대한 조언 뿐 아니라 육아에 관한 세대 갈등을 줄여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건강한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부모들이 가정의 초기 단계에 세대간 의사소통의 지혜, 정서적 연결, 자기 관리 및 임신과 육아 전략에 대해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수업은 참여자의 필요에 따라 한국어와 영어로 운영됩니다.
등록은 2023년 3월과 9월에 시작되며, 봄, 가을 각각 8주간 진행됩니다.
지원 자격은 시애틀에 거주하는 한국인 또는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이민 1세, 1.5세 그리고 2세이며 출산을 앞두고 있는 임산부와 남편들 그리고 부모됨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도 환영합니다.
간호사, 정신건강 카운슬러, 아빠 교실 강사와 함께 건강한 출산 준비, 산전/산후 정신건강 관리, 그리고 최적의 건강한 육아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하니 많은 예비 부모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선착순 6가정을 모집하며 그 가정들 간에 공감대를 이루고 공동체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온라인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상담소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됩니다.
-
등록 기간: 2023년 9월 1일 - 2023 년 9월 26일
-
수업 일정: 매주 토요일(9/30 - 11/18), 오전 10시- 오후12시
-
장소: 한인생활상담소(22727 Hwy 99 Ste 212, Edmonds, WA 98026)
-
등록문의: 김미현 코디네이터(mhkim@kcsc-seattle.org), KCSC (425)776-2400

* KCSC는 포용적이고 확장된 한인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소외된 계층에도 관심을 두려 합니다. 한국계 미국인의 배타적인 정의가 한국계 미국인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쳐 왔음을 압니다. ‘한국계 미국인 아버지’, ‘한국계 미국인 공동 부모’에 대한 우리의 정의에는 한국 입양인, 한국인이 아닌 입양 부모, 혼혈 아버지 및 가족, LGBTQI+ 아버지 및 가족, 그리고 모든 세대 및 결혼 상태의 한국 아버지가 포함됩니다.






